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도, 열린관광지 공모 9개 선정…국비 22.5억 확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상주 경천섬. 경북도 제공상주 경천섬.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년도 열린관광지 공모사업'에서 전국 최다인 9개소가 선정돼 국비 22억 5천만 원을 확보했다.
 
열린관광지 조성사업은 관광 취약계층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지의 보행로, 경사로, 이용‧편의시설 등을 개‧보수하고, 누구나 차별 없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국 20개 열린관광지를 최종 선정하는 이번 공모사업에서 경북도는 사명대사공원, 산내들오토캠핑장(김천시 2개소), 이육사문학관, 예움터마을(안동시 2개소), 소수서원, 선비촌, 선비세상(영주시 3개소), 상주국제승마장, 경천섬(상주시 2개소) 등 9개 관광지가 선정됐다.
 
김천 직지사 사명대사공원. 경북도 제공김천 직지사 사명대사공원.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선정된 관광지를 대상으로 전문가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통해 특성에 맞게 시설 개‧보수 및 관광 취약계층 유형별 관광콘텐츠를 확충할 계획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무장애 관광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인식개선을 통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북을 여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