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시흥시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본격화…내달 추진단 발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6월 28일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시 국가첨단바이오특화단지 유치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정식 국회의원, 임병택 시흥시장, 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 시흥시 제공지난 6월 28일 임병택 시흥시장이 시흥시 국가첨단바이오특화단지 유치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조정식 국회의원, 임병택 시흥시장, 신영기 서울대 시흥캠퍼스 본부장.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의 국가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 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30일 시는 전날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범부처 지원 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의 조속한 육성을 위한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제도 개선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특화단지 범부처 지원 협의체는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를 조속히 육성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를 중심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국토교통부, 환경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수자원공사 등 관계부처와 관계기관 등으로 꾸려졌다.

특화단지를 추진하는 지자체의 입지·용수 등 기반 시설 구축 과정을 지원하고, 투자유치·규제개선 등 특화단지 역량 강화를 위해 부처와 협의하며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시는 지난 6월 인천시와 공동으로 지정된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의 조성 및 운영계획을 인천시와 공동으로 발표했다. 또 특화단지 내 기업의 민간투자를 촉진하기 위한 국가첨단전략산업법 개정과 국비 예산 지원 필요성을 정식 건의했다.

시흥시는 바이오 특화단지 조성을 위해 다음 달 인천시, 경기도와 공동 추진단 발족식을 개최하고, 바이오기업·기관 유치, 정왕지구·월곶역세권 등 특화단지 기반 조성, 바이오 전문인력 양성프로그램 운영 등 사업 전반에 걸쳐 추진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