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포항시립도서관, 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다양한 행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1월 말까지 특별전시 및 낭독회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 마련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한강 작가의 2024년 노벨문학상 수상을 기념해 8개의 포항시립도서관에서 전시, 낭독회, 작품 깊이 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강 작가는 작품에서 역사적 트라우마와 보이지 않는 규칙에 맞서고, 산 자와 죽은 자 사이의 연결에 대한 독특한 인식을 바탕으로 한 시적·실험적 스타일로 현대 산문의 혁신가가 되었다는 평을 받으며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23일부터 포은중앙도서관과 포은오천도서관에서 먼저 주요 작품이 전시되며 추후 포항시립도서관 6곳에서도 운영될 예정이다.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포은중앙도서관은 4층 어문학 자료실에서 한강 작가의 작품 15종과 역대 노벨문학상 수상자의 대표작을 함께 비치해 한강 작가의 위상을 알리고 노벨문학상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가진다.
 
포은오천도서관은 한강 작가의 대표작 12종을 2층 자료실에 전시해 포항시민들이 한강 작가의 작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전시가 진행되는 11월 말까지는 도서관 내에서 열람가능하며 행사 종료 후에는 도서관 외 대출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의 연간 프로그램인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한강 작가의 대표작 '소년이 온다', '작별하지 않는다'를 낭독하는 한강 작가 작품 낭독회가 열릴 예정으로 오는 26일 오후 4시 포은중앙도서관 1층 로비에서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한강 작가의 주요 작품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운영되는 '한강에 물들다' 프로그램은 11월 9일부터 12월 1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김살로메 작가의 진행으로 6주간 진행된다.
 
한강 작가의 주요 대표작인 '흰', '희랍어 시간', '채식주의자' 등을 함께 읽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한강 작가의 작품을 탐구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오는 31일 10시부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사서팀(054-270-4609)으로 문의하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