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남동발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대통령 표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시장상권 활성화 지원활동에 대한 공로 인정받아"

한국남동발전 제공한국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제20회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시상식에서 전통시장과 상점가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남동발전은 2011년 서울 석촌시장, 삼천포 중앙 및 용궁시장 등 전국 7개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금까지 168회에 걸쳐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펼쳐왔다. 또 매년 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매결연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해 복지시설, 취약계층가구에 전달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와 소외계층 나눔 활동도 펼쳐왔다.
 
이와 함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재원을 통해 2011년부터 올해까지 90억 원 이상의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시장상권 살리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이와 함께 10여 개가 넘는 전통시장에서 노후 조명을 고효율 LED로 교체, 에너지사용량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노인일자리 창출사업과 연계한 '전통시장 안전지킴이 사업'을 시범 시행해 공중화장실 불법카메라 단속 및 방역활동, 취약지구 화재예방활동, 이용객 주차안내 등은 시장 이용고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 사업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해 시민이 찾아오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앞장섰다.
 
김선종 한국남동발전 경영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한국남동발전은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상권의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