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진보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당선 확실…"상식의 승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밝은 표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정근식 서울시교육감 후보가 16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마련된 선거사무소에서 밝은 표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16일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다.
 
정 후보는 47.06% 개표된 16일 오후 11시 현재 52.38%의 득표율로 43.95%를 얻은 조전혁 후보를 8.43%포인트 차로 앞서 당선이 확실시된다. 보수 성향의 윤호상 후보의 득표율은 3.66%다.
 
진보진영 단일후보로 나선 정 후보는 혁신학교, 학생인권조례 등 조희연 전 서울시교육감의 핵심 정책을 계승하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일각에서 우려하는 학력 저하를 보완하기 위해 기초학력 부진, 경계선 지능, 난독·난산 등을 겪는 학생에게 전문적 진단을 실시하고, 맞춤형 교육을 하는 인프라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진보 성향의 최보선 후보는 지난 12일 정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사퇴했다.
 
정 후보는 당선 소감문에서 "이번 선거는 교육의 미래를 선택하는 중요한 순간이었고, 여러분의 선택이 서울교육을 바꾸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저 정근식, 민주진보 단일 후보로서, 중차대한 이번 서울교육감 보궐 선거에서 승리해 모두의 염원인 진보적 혁신교육 계승의 사명을 이뤄냈음을 보고 드린다"며 "중도 보수를 내세운 극단적 이념 공세에 맞서 우리 교육의 터전을 지켜낸 상식의 승리라 아니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작품처럼 치열한 역사의식과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야말로 서울의 미래를 밝힐 열쇠"라며 "저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협력, 그리고 자율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보궐 선거인 만큼 주변 정돈을 마치는 대로 곧바로 교육청으로 들어가 바로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교육을 시작하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랑스러운 서울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