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개막…오감만족 프로그램 '다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양숯불구이. 광양시 제공 광양숯불구이. 광양시 제공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천고마비의 계절, 전남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는 광양전통숯불구이 축제가 펼쳐진다.

광양시는 광양불고기와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등을 두루 즐길 수 있는 오감 만족 광양 여행을 추천한다고 11일 밝혔다.

'숯과 불이 만난 또 하나의 기적'을 주제로 열리는 제20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는 사흘간 광양 원님 행차 재현 퍼레이드, 창작 판소리 공연, 드론 라이트쇼, 불꽃놀이, 카약 체험, 한우 시식회, 숯 테라리움 등 이색 콘텐츠와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가득찰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인 12일 오후 2시 특설무대에서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가 열린다.

제4회 광양 K-POP 페스티벌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K-POP 댄스, 방송댄스, 스트릿댄스 등 치열한 예선을 통과한 댄스동아리 9개 팀이 벌이는 본선 무대로 치러진다.

대상 및 최우수상을 받은 팀은 상장 및 상금 외에도 광양 K-POP 페스티벌 첫날 개막 식전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와 입장권이 제공돼 열띤 각축전이 예상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이번 주말 광양불고기특화거리에 방문해 전통숯불구이를 드시고, 미래 K-POP을 이끌 예비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도 관람하며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