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尹대통령 지지율 24%…더불어민주당 28%, 국민의힘 27%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당 지지율은 민주당 28%, 국민의힘 27% 순

윤석열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라오스 비엔티안 국립컨벤션센터(NCC)에서 열린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10일(현지시간) 라오스 비엔티안 국립컨벤션센터(NCC)에서 열린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7~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전국지표조사(NBS)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국정 운영을 잘하고 있다고 한 응답자는 24%였다. '잘못하고 있다'고 한 응답자는 3%P 내린 66%였다.

국정 운영 긍정 평가는 직전 조사인 2주 전과 비교해 1%포인트(P) 떨어진 수치고, NBS 조사 기준으론 취임 후 최저치다.

국정 운영을 신뢰하는지를 묻는 말엔 26%가 '신뢰한다'고, 67%가 '신뢰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직전 조사 대비 '신뢰한다'는 응답은 5%P 떨어졌고,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1%P 올랐다.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 28%, 국민의힘 27%, 조국혁신당 11%, 개혁신당 2%, 진보당 1% 등 순이었고, '지지 정당 없음, 모름, 무응답'은 30%로 나타났다. 직전 조사와 비교해 국민의힘은 1%P 하락, 민주당은 2%P 상승했다.

윤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 '지역화폐법'에 재의요구권을 행사한 데 대해 '잘한 결정'이라고 한 응답자는 22%, '잘못한 결정'이라고 한 응답자는 60%였다.

검찰이 위증교사 혐의를 받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징역 3년을 구형한 데 대해서는 '야당 탄압을 위한 정치적 구형'이란 응답이 43%, '양형 기준에 따른 적합한 구형'이란 응답이 41%였다.

해당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이용한 전화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응답률은 15.6%,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