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GS건설, 과천 '프레스티어자이' 다음 달 청약 접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도보 3분 거리…7일 특별공급, 8일과 10일 각각 1순위와 2순위 청약

'프레스티어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프레스티어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NOCUTBIZ

GS건설이 경기도 과천시 별양동 과천주공4단지를 재건축하는 '프레스티어자이' 본격 분양에 나선다.

다음 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같은 달 8일과 10일 각각 1순위와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프레스티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1개 동, 총 1445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49㎡ 44가구, 59㎡ 70가구, 74㎡ 98가구, 84㎡ 73가구, 99㎡2가구 등 287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과천시 및 수도권 거주자면 세대주나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과천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실거주의무와 재당첨제한 등이 없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고, 중도금 70% 중 60%는 대출이 가능하며, 이자후불제가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프레스티어자이는 걸어서 약 3분 거리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다.

문원초와 과천문원중, 과천고, 과천중앙고, 과천여고, 과천외고 등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교육 환경도 강점으로 꼽힌다.

또, 이마트(과천점)와 과천시민회관, 정부과천종합청사, 과천시청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GS건설은 "프레스티어자이는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한 독창적인 외관 디자인이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고, 커튼월룩, 경관조명 등 외관 특화는 물론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면적을 넘어서는 대규모 잔디광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35층 최상층에 동과 동 사이를 연결한 스카이브리지에는 관악산과 청계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등 입주민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필라테스, 사우나, 어린이도서관, 1인 독서실 등이 들어서며, 조식서비스 공간 및 설비와 25m 길이 4개 레인을 갖춘 수영장도 마련된다.

입주는 2027년 10월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