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동훈 "상황 점점 안 좋아질 것…여야의정협의체 빨리 시작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동훈 "대화 시작 자체만으로도 문제 해결 희망 줄 수 있을 것"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9일 "상황은 점점 안 좋아질 것이고 국민들의 불안은 커질 것이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의료계의 참여를 촉구했다.

한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조계사 경내에 있는 한국불교역사 문화기념관에서 진우스님과 면담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히며 "대화를 시작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된다는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대표는 "그래서 의료계 인사들을 계속 만나 뵙고 많은 말씀을 나누고 있다"며 "(의료계 인사들과) 기본적인 생각은 같아 좋은 결실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언급했다.

한 대표는 "(진우스님도) 국민을 생각하고 국민의 건강을 생각해서 다같이 여야의정 협의체 대화에 빨리 참여하고 시작하는 게 중요한 것 아니냐는 말씀을 해주셨고, 저희가 공감했다"고 전했다.

앞서 한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도 "그간 쌓여온 불신은 물론 크게 남아 있지만, 이 문제를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해서 반드시 신속히 해결해야 한다는 마음은 제가 만난 모든 의료계 인사들이 같았다"며 "여야의정 협의체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