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아이오닉6의 질주, 이번엔 美 매체 선정 '최고 전기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美 켈리블루북 선정 '최고 전기차' 등극
"아이오닉6, 현대차 전기차 기술 대표"

아이오닉 6. 현다차 제공아이오닉 6. 현다차 제공
NOCUTBIZ

현대자동차는 '2025년형 아이오닉 6'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인 '켈리블루북'에서 선정하는 '2025 최고 전기차'에 이름을 올리며 우수한 상품경쟁력을 입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오닉 6는 지난 2023년 켈리블루북 '2023 최고 전기차'로 처음 선정된 이래 2024년과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최고 전기차에 이름을 올렸다.

켈리블루북은 △주행성능 △내장 △외장 △주요 편의기능 △주행거리 및 충전성능 △안전성 등 주요 항목들에 대한 수백여시간의 주행평가를 거쳐 아이오닉 6를 2025 최고 전기차로 선정했다.

켈리블루북은 2025년형 아이오닉 6에 대해 '테슬라 모델3의 강력한 라이벌' '매우 효율적이면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스타일리시한 전기차' '최대 581㎞ 거리의 주행거리에 18분에 불과한 충전시간은 현재 배터리 기술의 정점을 보여준다' 등 호평을 남겼다. 이어 현대차의 전기차 기술력을 높게 평가하며 "아이오닉 6가 그 대표적인 예시"라고 강조했다.

켈리블루북은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평가 매체 중 하나다. 수백대가 넘는 신차를 대상으로 품질·안전·주행성 등 차량 성능뿐만 아니라 차량 관련 각종 비용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최고의 차를 선정한다고 알려졌다.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전비와 넉넉한 1회 충전 주행 거리 △매끈한 유선형 외장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화된 실내공간 △차와 사람이 교감하는 다채로운 라이팅 기술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같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아이오닉 6는 2023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차'를 수상하는 등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표를 받아오고 있다.

지난해 11월 미국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 애드먼즈가 발표한 전기차 충전 시간당 주행거리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고, 미국 에너지부∙환경보호청(EPA)이 공동 운영하는 연료절약 정보 사이트 퓨얼이코노미에서 최고 연료소비효율 차에 오르기도 했다.

아이오닉 6는 주요 전기차 시장인 유럽에서도 많은 수상 실적을 기록하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9월 독일 올해의 차 어워드 뉴 에너지 부문을 수상했으며 11월에는 2024 아일랜드 올해의 차에, 12월에는 2024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와 대형 EV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 3월에는 2024 영국 올해의 차 어워드에서 패밀리카 부문을 수상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