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검찰,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영상 속 제품과 '동일' 결론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가방 스티커, 음각 번호 등 다각도 검증 통해 결론
수사 마무리 수순…수사심의위원회 소집 가능성도

서울의소리 유튜브 캡처서울의소리 유튜브 캡처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대통령실이 제출한 가방과 최재영 목사가 김 여사에게 건넨 가방이 같은 제품이라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1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김승호 부장검사)는 지난달 대통령실이 임의제출한 디올백과 서울의소리 측 몰래카메라 원본 영상 속 제품을 정밀 비교한 결과 잠정적으로 이같은 결론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제품에는 고유의 일련번호는 없었지만, 검찰은 가방에 붙은 스티커의 모양과 기포 숫자 등을 영상과 비교하고 가방에 음각으로 새겨진 알파벳과 번호 분석을 통해 생산공장과 제조연월일을 확인하는 등 다각도로 검증을 진행해 동일한 제품이라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가방의 동일성 분석을 마친 검찰이 그간 파악한 사실관계를 바탕으로 대통령 직무 관련성 등에 대한 법리 검토를 거쳐 조만간 수사를 마무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다만 일각에서는 김 여사 조사방식을 두고 공정성 논란이 불거졌던 만큼 이원석 검찰총장이 수사심의위원회를 소집할 가능성도 제기된다. 그럴 경우, 사건 처분에 시일이 더 걸릴 수 있다.

0

29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KAKAO빨리해서생긴일2024-08-15 17:02:33신고

    추천1비추천0

    쇼를 할거면 제대로 해야지 검찰 니네가 맞다 그러면 국민은 그냥 믿으라는거냐?
    누가 명품 가방을 모양으로 판단하냐 그리고 시리얼넘버가 없는 평품이 어딨냐? 제품번호 가지고 맞다고 랄까지 말고 ㅋㅋ
    그건 그냥 모델명 같은건데 개솔까지 말고 쇼를 해도 성의있게 해야지 자신있으면 국민앞에 까봐 국민도 궁금하다 ㅋㅋㅋ

  • NAVER이오2024-08-15 14:26:28신고

    추천4비추천0

    그럼그렇지
    김건희여사가 도둑년일리가없지
    이제누명도벗겨졌으니
    천공님과함께 나라를잘이끌어주세요

  • NAVER나무늘보2024-08-15 13:56:21신고

    추천3비추천1

    이제 무혐의 만 남았구나
    국민 간보려하며 시간끌지 말고 빨리해라 그래야
    니들 공오 상 받을 것 아니냐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