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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주택건설협회 등, '부동산 PF 애로 신고센터'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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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와 금융당국에 접수된 신고 내용 전달, 부동산 PF 연착륙 위한 업계 애로 해소 지원

멈춰있는 공사 현장. 박종민 기자멈춰있는 공사 현장. 박종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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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주택건설협회와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한국부동산개발협회는 "오는 16일부터 '부동산 PF 애로 신고센터'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신고센터는 각 협회에서 각각 운영하며 온라인 신고(익명 가능)와 협회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신고를 병행한다.

온라인 신고는 각 협회 홈페이지에 개설된 배너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신고센터 개설은 현재 진행 중인 부동산 PF 구조조정 관련 애로사항과 부동산 PF 불공정 관행, 과다한 수수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설업계 지원을 위한 것이다.

PF 사업성 평가 및 사후관리계획 관련 불합리한 사례나 약정서상 차주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한 계약조건, 과도한 PF수수료 사례, 책임준공확약 관련 부당한 신용보강 사례 등이 신고 대상이다.

각 협회는 신고센터에 접수된 내용을 국토교통부와 금융당국에 전달해 건설업계 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택건설협회 관계자는 "신고센터가 부동산 PF 관련 건설업계 애로를 해소하고 오랫동안 지속된 불공정한 관행 등을 바로잡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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