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자서전 홍보 다니나?' 정몽규, 파리서 FIFA 회장 만나 책 선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 FIFA 제공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 FIFA 제공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프랑스 파리에서 최근 국제축구연맹(FIFA) 잔니 인판티노 회장과 면담한 걸로 알려졌다.

FIFA는 6일(현지 시각) "인판티노 회장이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과 파리에서 만났다"며 면담 장면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

FIFA 파리 사무소를 배경으로 촬영된 사진 가운데 정 회장이 인판티노 회장에게 최근 출판한 자서전 '축구의 시대-정몽규 축구 30년'을 선물하는 모습도 담겼다.

FIFA는 정 회장이 발언하는 1분 41초 길이의 영상도 공유했다. 영상 속 정 회장은 "우리는 한국의 축구 현실, 아시아와 전 세계 축구의 상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생각한다"며 "팬층이 대단히 확장되고 있다는 게 한국에서 나타나는 흥미로운 현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통적으로 30, 40, 50년간 축구는 남자의 스포츠였지만 지금은 수많은 여성 팬이 있다. 그게 한국에서의 새로운 현상"이라며 "지금 시점에서 참 흥미로운 현상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현재 공사 중인 천안축구종합센터도 소개했다. 그는 "한국에 국가대표 트레이닝 센터를 건설 중이다. 거의 3억 달러(약 4천135억원) 규모 프로젝트로, 그라운드가 11개는 될 것 같다"며 "(기본) 500만달러에 추가로 200만달러를 더 지원해 준 FIFA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정 회장은 "축구는 모든 사람에게 중요하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더 그렇다"며 "축구는 생활 방식과 인생을 바꿀 수 있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에게 큰 힘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FIFA의 계획이 참 좋다고 생각한다. 그런 중요한 행사를 한국에서 열 수 있어 참 영광스럽다"고 덧붙였다.

0

2

전체 댓글 15

새로고침
  • NAVER나주니2022-08-25 12:34:19신고

    추천1비추천2

    아....인정한다는 것이군. 맞는 말이니 반박 못하는 것 아닌가?

  • NAVER키다리쿵짝2022-08-25 12:31:35신고

    추천8비추천2

    어제 이준석은 국힘당이 자기가 사표를 쓰고나가면 성접대등 경찰수사를 무마해주겠다고 밝혔다
    이로서 사법부를 마음대로 주무르는 검찰공화국이란걸 증명한것으로
    오죽하면 이준석도 윤정권을 전두환의 신군부정권과 똑같다했을까
    별장 성접대 혐의로 김학의 동영상이 확실해도 아니라는 개검찰로
    외국으로 도망가려던 김학의를 출금시킨 양심검사를 불이익주듯이

    현재 대장동 진짜범인인 윤석열과 같이 최강욱 고발사주와 유시민 모해위증사건 저지르고
    자기자식과 친척 학교경력 조작하곤 미국가서 증거인멸에 핸드폰까지 숨기는 범죄자 한동훈이
    대통령에 장관까지하는 도둑이 큰소리치는 더러운 개검찰나라가 탄생한것이며
    석열이가 검찰총장때부터 판사들 뒷조사도 하였다는데 현재도 하는것으로

    개검찰의 허위조작에 공정한 심판을 해야하는 법관들도 약점있는지 검찰이 시키는대로 편파판결내려 국민들 원성이높아
    검사도 나중 위계에 의한

  • NAVER정글사냥꾼2022-08-25 12:07:31

    작성자에 의해 삭제 된 댓글입니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