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SK하이닉스, 글로벌 메모리 행사서 AI 메모리 기술 선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FMS 2024 주요 전시 제품. SK하이닉스 제공FMS 2024 주요 전시 제품.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는 오는 6~8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타클래라에서 열리는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행사 'FMS 2024'에 참가, 최신 인공지능(AI) 메모리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FMS는 지난해까지 세계 최대 낸드 플래시 행사 '플래시 메모리 서밋'으로 진행됐지만 올해부터 D램을 포함한 메모리와 스토리지 전 영역으로 분야를 확대했다.

행사 첫날인 6일 SK하이닉스의 권언오 부사장과 김천성 부사장이 'AI 시대, 메모리와 스토리지 설루션 리더십과 비전'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권 부사장은 D램, 김 부사장은 낸드 분야 발표를 각각 맡아 AI 구현에 최적화된 SK하이닉스의 D램과 낸드 제품의 포트폴리오와 메모리 설루션을 소개한다.

SK하이닉스는 발표 주제에 맞춰 3분기 양산 계획인 HBM3E 12단, 내년 상반기 양산이 목표인 321단 낸드 샘플 등 차세대 AI 메모리 제품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작년 FMS에서 세계 최고층 321단 낸드를 최초로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SK하이닉스는 메모리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여성 리더를 알리는 'FMS 슈퍼우먼 콘퍼런스'에 공동 스폰서로 참여한다.

7일 열리는 콘퍼런스에서는 SK하이닉스 최초 여성 연구위원인 오해순 부사장이 'SK하이닉스의 미래 기술 혁신과 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SK하이닉스 AI 인프라 담당 김주선 사장은 "AI 시대 본격화로 D램, 낸드 단품보다는 여러 제품을 결합해 성능을 높인 메모리 설루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FMS를 통해 이 분야를 선도하는 SK하이닉스의 1등 경쟁력과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NAVER오리발2020-10-13 10:58:32신고

    추천0비추천0

    빨리 공수처 개청해서 고위 공직자들 비리 척결해야지요. 특검 운운할 거 없이 . 뭐가 구려서 자꾸 미룰까? 운영만 중립적으로 한다면 특검이상의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됩니다. 공수처장을 국민투표로 뽑든지, 감사원을 국회로 가져오든지, 맨날 개싸움만 하는 정치인들 각성하라.,

  • NAVER초롱초롱2020-10-13 09:54:06신고

    추천3비추천0

    이나견총리가 "근거없는"이라고 했으니,
    수사결과도 뻐언 하다.
    먼 생쇼질이냐 ?
    하지마라, 수사.

  • NAVER딜라스틴2020-10-13 09:42:17신고

    추천2비추천3

    지겨워 죽겠네 c8

    억단위로 국민혈세 받아처먹고 있는 세끼들이 하는일은 저딴 흥신소 정치밖에 안하니

    저 병슨들이 이맹박그네 8년간 얼마나 개 삽질을 했는지 눈감고도 알거 같네

    니들은 앞으로 정권 잡을 생각하질 말아라 쓰레기같은 것들 어떻게 개미오줌만큼도

    쓸모가 없누!!!! 일반 직장이었으면 저런 애들은 3일도 안되서 짤리는거임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