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박인비의 IOC 선수위원 도전, 결과는 8월7일 발표[파리올림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인비. 연합뉴스박인비. 연합뉴스'골프 여제' 박인비의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 선출 여부가 8월7일 결정된다.

22일(한국시간) 2024년 파리 올림픽 조직위원회의 공식 정보 사이트 마이인포에 따르면 오는 8월7일 프랑스 파리 팔레 데 콩그레의 메인프레스센터(MPC)에서 IOC 선수위원 선거 결과 발표 및 기자회견이 열린다.

2016년 리우 올림픽 때 선수위원으로 뽑혔던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을 비롯한 4명의 선수위원 임기가 끝나면서 새 선수위원 4명을 선출할 예정이다. 전 세계 선수들이 직접 뽑는 IOC 선수위원의 임기는 8년이다.

한국에서는 골프 박인비가 도전장을 던졌다.

박인비는 사격 진종오, 배구 김연경(흥국생명) 등과 경쟁했고, 지난해 8월 선수위원 후보 자격을 얻었다. 이후 IOC 심사를 통과하면서 32명 후보에 최종 포함됐다.

박인비는 현지시간으로 22일 프랑스 파리에 도착해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선다. 후보들은 선수촌 개촌일로부터 폐장일까지 선수촌에서 선수들을 상대로 직접 선거 운동을 펼칠 수 있다. 또 SNS를 통한 홍보도 가능하다. 선수들은 선수촌 및 경기장 내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박인비는 선수단 결단식에서 "최대한 많이 만나고, 얼굴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인비가 선수위원으로 선출되면 한국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과 함께 IOC 위원 3명을 유지하게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