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 수상레저 테마 예시. 서울시 제공 수상스키와 카누, 웨이크보드, 패들보트 등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수상레저 시설을 카카오 T 앱을 통해 한 번에 검색하고 예약,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
서울시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15일부터 '카카오 T' 앱에 '한강 물놀이' 테마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지난 3월 발표된 '한강 수상 활성화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그동안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운영업체별로 각기 다른 예약 방법을 사용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카카오 T 앱을 통해 통합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카카오 T 앱 내 '한강 물놀이' 테마에서는 뚝섬한강공원의 카누, 패들보드, 윈드서핑, 잠원한강공원의 수상스키, 반포한강공원의 요트 등 50여 개의 다양한 수상레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15일부터는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카약 등 한강 수상레저 프로그램의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예약은 카카오 T 앱의 여행 탭에서 '한강 물놀이' 아이콘을 클릭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레저/티켓 탭의 지도에서 한강 장소별 이용 가능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다. 서울시는 앞으로 한강공원 수영장, 눈썰매장 등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