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교육청·中 길림성 교육기관, 교류 확대 약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중국을 방문한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지난 25일 길림성 장춘사범대를 찾아 국제교류 확대를 협의했다. 전북교육청 제공중국을 방문한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지난 25일 길림성 장춘사범대를 찾아 국제교류 확대를 협의했다. 전북교육청 제공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중국 길림성 교육기관과 학생·교직원 등 국제교류를 강화한다.

중국 출장길에 오른 서거석 교육감은 지난 24일 길림성 교육청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25일 장춘사범대학교와 길림성실험중학교를 찾아 국제교류 방안을 협의했다.

서 교육감은 리우펑페이 장춘사범대 부총장 등을 만나 학생과 교직원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대학 측은 지역 교육 현황을 소개한 뒤 교사 교육 관련 프로젝트를 함께 연구하자고 제안했다. 길림성실험중을 찾은 자리에서는 △학력 증진을 위한 학생 평가 방안 △학교 폭력 발생 때 교육적 절차 △양국의 국제교류수업 방안 등을 협의했다. 학생 방문 등의 지속적인 국제교류도 논의했다.

전북교육청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자매 결연 사이인 강소성을 비롯해 산동성, 절강성과도 교류 관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서 교육감은 "길림성 교육청과의 이번 협의가 양국 교육 협력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과 교직원 교류 활성화로 학생들이 국제적인 시야를 갖춘 미래인재로 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