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4학년 김민규, 김예린, 정형민, 임채현 학생(왼쪽부터). 상명대 제공상명대학교(총장 홍성태)는 공과대학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4학년 김민규, 김예린, 정형민, 임채현 학생(지도교수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박현주)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상명대에 따르면 '현대사회 엔터테인먼트산업 반성적 고찰'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는 80여 명이 참여해 22편의 논문이 발표됐으며, 상명대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학부생들은 '실시간 통신이 가능한 주차장 예약 시스템'으로 우수논문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 우수논문은 장마철 침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차장 입구에 수위 감지 및 차수판을 설치하고, 운전자가 주차 예약 및 통신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한 내용으로 장마철이면 흔히 발생하는 지하 주차장의 침수 피해를 줄이고 주차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상명대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수상팀 대표인 김민규 학생은 "연구과정에서 헌신적인 지도를 아끼지않은 지도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함께 연구를 진행한 학우들과 함께 앞으로도 학문적 성과를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명대 스마트정보통신공학과 박현주 교수는 "연구를 진행하는 동안 많은 도전과 어려움이 있었지만 끈기와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보여준 학생들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로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