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서핑보드 활용해 인명사고 막는다…동해해경, 서프구조대 운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동해해경, 25일 서프구조대 발대식 개최
응급상황 초동대응 위한 민간 지원 세력

동해해양경찰서는 25일 서프구조대원 12명을 비롯해 한국해양구조협회, 시청, 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프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해해양경찰서 제공동해해양경찰서는 25일 서프구조대원 12명을 비롯해 한국해양구조협회, 시청, 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프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동해해양경찰서 제공
강원 동해해양경찰서는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여름성수기 인명사고에 효과적인 사고대응을 위해 서프구조대를 운영한다.

동해해양경찰서는 25일 서프구조대원 12명을 비롯해 한국해양구조협회, 시청, 소방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프구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서프구조대는 해양경찰의 민간해양구조대원으로서 연안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초동대응 하기 위해 서핑보드를 활용해 구조활동을 하는 해양경찰의 민간 지원 세력이다.

동해해경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해양레저활동이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수욕장, 갯바위 등 연안에서의 효과적 사고 대응을 위해 연안 해역 특성을 잘 이해하고 해변 접근성이 좋은 서핑 사업장과 협업을 통해 서프구조대를 발대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국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위해 민간협력 증진을 통해 사고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