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노사발전재단, 라오스 노동법 개정 돕는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초청해 연수도

재단은 지난 2022년부터 3년간 라오스 노동법 개정 지원을 위한 정책자문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사업 진행 모습. 노사발전재단 제공재단은 지난 2022년부터 3년간 라오스 노동법 개정 지원을 위한 정책자문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사업 진행 모습. 노사발전재단 제공
노사발전재단은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대표단 8명을 초청, 라오스 노동법 제·개정 및 제도 개선 등을 위한 초청 연수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초청 연수에서는 한국 자문단의 라오스 노동법 개정안 자문, 현장에서의 근로감독 역량 강화 강의, 한국의 노사정 단체 벤치마킹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은 2022년 무상원조 시행계획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 3년간 라오스 노동법 개정 지원을 위한 정책자문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자문단은 △장의성 한성대학교 교수(PM) △권오성 연세대학교 교수 △신용훈 한국공인노무사회 전 정책연구소장 △이수영 고려대학교 교수로 구성됐다.

재단 김대환 사무총장은 "라오스에서는 노동법 개정 이후에도 관련 자문과 상호 협력 활동이 지속될 것을 요청하고 있다"며 "정책 자문 종료 후에도 개정안 정책권고와 관리역량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