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충북도 "오송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최적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충청북도 제공충청북도 제공충청북도가 14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지정을 위한 당위성과 오송바이오밸리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도정 정책자문단 바이오분과 워크숍을 열었다.
 
위원들은 이날 오송첨복단지 내 바이오의약품 개발‧위탁생산(CDMO) 기업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를 방문해 주요 사업 현황과 GMP시설 등을 둘러봤다.
 
이어 K-바이오스퀘어와 바이오 소부장 특화단지,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특구 등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산학연병관 인프라 활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배진건(㈜이노큐어테라퓨틱스 수석부사장) 분과위원장은 "첨단바이오 산업에서 산학연병관이 집적된 클러스터 조성이 중요하다"며 "우수 기술성과의 산업화에 최적화된 오송이 바이오 특화단지로 지정돼야 한다 "고 강조했다.
 
도 관계자는 "특화단지 유치 활동에 만전을 기해 오송이 바이오산업의 중심으로 발돋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공모사업에 전국 11개 지자체가 신청해 경쟁하고 있다. 충북은 세포치료제 분야인 오가노이드 재생치료제에 집중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