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 김제, 새만금 100MW 수상 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자 재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는 31일 오후 3시까지 방문접수

전북 김제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모집 공고. 김제시 제공전북 김제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모집 공고. 김제시 제공
전북 김제시가 새만금 지역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재공모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김제시는 오는 31일 15시까지 접수된 사업 제안서를 대상으로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사업자는 새만금 1권역 산업연구용지 인근 남측 공유수면에 100㎿ 수상 태양광 발전시설을 조성하고 20년간 운영하게 된다.
 
지역주민과 업체의 참여를 유도해 발전 수익을 공유하는 '지역주도형' 사업이 특징이다.
 
김제시는 지난 4월 공모를 추진했으나 유찰돼 이번 재공모를 시행하게 됐다.
 
이번 재공모는 공모 지침에 따라 단독 제안 등으로 경쟁이 성립하지 않더라도 적격성 평가 결과 자격을 충족하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수 있다.
 
김제시 관계자는 "이번 재공모를 통해 주민·지역업체 참여 등 최적의 지역 상생 방안을 제안한 사업자를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선정하겠다"며 "새만금개발청 등 관계기관의 추진계획에 맞춰 전체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이 차질 없이 조성·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업무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공고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