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찬원, '뮤직뱅크' 1위…트로트 가수로는 17년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3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이찬원이 '하늘 여행'으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뱅크' 캡처3일 방송한 KBS2 '뮤직뱅크'에서 이찬원이 '하늘 여행'으로 1위를 기록했다. '뮤직뱅크' 캡처가수 이찬원이 신곡으로 KBS2 음악방송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찬원은 3일 방송한 '뮤직뱅크'에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브라이트;찬'(bright;燦)의 타이틀곡 '하늘 여행'으로 아일릿(ILLIT)의 '마그네틱'(Magnetic)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1위로 호명된 후 이찬원은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를 하게 됐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자리에 있게끔 항상 늘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찬스(공식 팬덤명)들 너무 고맙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미스터트롯' 3위를 기록해 본격적으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 이찬원은 데뷔 후 처음으로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첫 1위를 달성했다. '뮤직뱅크'에서 트로트 가수가 1위를 한 것은 2007년 강진 이후 17년 만이다. 장윤정과 임영웅은 각각 2005년 MBC '음악캠프'와 2021년 MBC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한 바 있다.

지난달 22일 미니 2집 '브라이트;찬'을 발매한 이찬원은 오는 6월 8~9일 이틀 동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24 콘서트 '찬가'(燦歌)를 연다.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8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

새로고침
  • GOOGLE예떱이형2024-06-12 19:24:45신고

    추천0비추천0

    와 17년만에 뮤직뱅크 1위라니요. 정말 놀랍습니다. 트로트라는 장르가 아무래도 젊은층에게는 생소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없기때문에 이러한 결과가 정말 대단한것같습니다. 어쩌면 이찬원가수님의 노력도 있었겠지만 이러한 결과를 위해서는 작곡가,작사가등 옆에서 보필해주는 사람이 있었기떄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찬원가수님뿐만 아니라 모든 작곡가님들과 작사가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꼭 젊은층사람들이 트로트에 관심을 가졌으면좋겠습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