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흘째 황사 영향권 미세먼지 '매우 나쁨'…주말 비 전국으로 확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2024-04-18 18:02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
사흘째 황사의 영향권에 들면서 오늘도 공기가 탁합니다. 전국의 미세먼지농도는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도 남아있는 황사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미세먼지농도가 높아지며 공기질이 좋지 못하겠습니다.

오늘도 일교차가  10도 이상 커지면서 일부 동해안을 제외하고 낮기온이 25도 안팎을 기록했는데요, 내일도 낮과 밤의 기온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볕이 강해서 내일 한낮에도 오늘만큼 기온이 오르겠는데요, 서울의 경우 내일 아침 12도 안팎으로 시작해 낮기온 24도가 예상됩니다. 그밖의 지방 낮기온 강릉 23, 춘천과 대전 전주 25, 대구 28도로 일부 남부지방은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 밤과 내일은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주말까지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습니다. 다만 모레 토요일에는 아침(06~09시)에 제주도와 전남 해안에 비가 시작되, 주말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고, 주일인 21일 아침까지 이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비도 남해안과 지리산, 제주도를 중심으로 최고 60mm이상의 다소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