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본 뉴스

이재명, 모레 대전 중구서 사전투표 예정…"중원 공략"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재명, 사전투표 첫날인 5일 대전서 투표
부산 이어 충청 공략…"역결집에 대응"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창원 성산구를 방문, 허성무 후보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창원 성산구를 방문, 허성무 후보 지지 유세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4·10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대전에서 투표한다.

3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는 오는 5일 오전 대전 중구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충청 일대를 돌며 집중유세에 나설 예정이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대전에서 사전투표를 한 뒤 메시지를 내려고 준비 중"이라면서 "아래에서부터 정권심판을 불러일으키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가 사전 투표를 할 지역구인 중구는 대전에서도 가장 보수세가 센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이 대표의 이 같은 행보는 민심의 잣대 중원을 공략해 총선 승리를 완성하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총선을 일주일 앞둔 상황에서 이 대표 및 지도부는 연일 충청, 부산 등 '캐스팅보터' 지역구를 방문해 표심 다지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이 대표는 이날 제주 4.3 추도식 이후 곧장 김해로 이동해 시민들을 만났다. 그는 4일까지 부산에 머문 뒤 오는 5일 대전을 찾을 예정이다. 김부겸 공동상임선대위원장도 이날 부산·울산·양산을 방문해 지지층 결집에 나섰다.
 
이 대표 측 관계자는 "부산 여론이 올라오긴 했지만 이미 여당에서도 역결집이 시작됐다"며 "쉬운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역결집 대응차 쌍끌이 유세를 나가는 것도 있다"고 전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