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해진공, 대한상의·포브스 주관 사회공헌 대상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희망더(+)海'로 나눔 실천, 지역사회공헌 부문 대상 수상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 제공 
한국해양진흥공사(이하 해진공)는 지난달 28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Forbes) 코리아 주관 사회공헌 대상에서 지역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5회를 맞은 대한상공회의소-포브스 사회공헌 대상은 매년 사회공헌 분야에서 모범적인 활동을 펼친 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한다.  
 
설립 6년차인 해진공은 '희망더(+)海' 라는 슬로건 아래 해양산업과 지역사회에 대한 나눔과 기부를 확대하고 있다.

해진공은 설립 초기지만 장학지원, 문화 인프라 조성, 창업기업 지원 등 다양한 방면의 지역사회 공헌 사업을 진행해 왔다. 항만도시 부산에 위치한 해진공은 사업분야와 일치하는 지역사회 현안도 지원해왔다.

구체적으로 미래 해양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해양 관련 지역사회 문화 콘텐츠 지원 사업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 11월부터 국립해양박물관에 전시를 시작한 해양산업 미디어아트 '시대를 항해하다'는 해양을 소재로 한 양방향 체험형 콘텐츠로 관람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올해도 해양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지역아동센터에 해양 관련 독서 공간을 마련하는 '작은 해양도서관'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지역 9개 공공기관이 공동 조성한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BEF, Busan ESG Fund) 출연을 통해 사회적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부산항만공사, 부산시와 함께 해양산업 기술창업 지원 플랫폼인 '1876Busan'을 운영하는 등 중소‧창업기업과의 상생에도 나선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