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홍콩 ELS 배상금 지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연합뉴스
은행권에서 처음으로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자율배상금 지급 사례가 나왔다. 하나은행은 홍콩 ELS 손실 고객에게 첫 자율 배상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틀 전인 27일 이사회에서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기준안을 수용하기로 결의했고, 28일 자율배상위원회에서 개별 자율배상안을 심의·의결해 일부 투자자들과 합의를 거쳐 이날 배상금을 지급했다.

하나은행이 은행권에서 가장 빨리 배상금을 지급한 것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H지수 만기 도래로 손실이 확정된 고객이 있어 배상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해왔기 때문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홍콩H지수 ELS 투자 손실이 확정되고 사실관계가 확인된 투자자들과 배상비율에 대해 원만히 합의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신속한 배상절차 진행을 통해 투자자 보호, 신뢰 회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SC제일·한국씨티은행 등도 이번 주 이사회 결의를 통해 홍콩 ELS 자율배상에 나서기로 한 상황이다.

은행권에서는 올해 1~7월 만기가 도래하는 홍콩 ELS 약 10조원 가운데 손실율 50%와 예상 배상 비율 40%를 고려하면 약 2조원의 배상 규모를 예상하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