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허영 후보. 강민주 PD◇ 최진성> 선택 2024 강원CBS 강원영동CBS 총선 특집! 강원CBS 강원영동CBS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과 후보자들의 정책 선거를 돕기 위해 강원 지역 8개 선거구에 출마한 후보들과의 집중 대담을 마련했습니다. 오늘은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더불어민주당 허영 후보 모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허영> 네, 안녕하십니까? 춘천의 대표 일꾼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국회의원 허영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진성> 먼저 드리는 질문은 자신만의 경쟁력, 또 유권자들께서 본인을 선택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먼저 나눠주시면 되겠습니다.
◆ 허영> 지난 4년 동안 우선 국회의원으로서 약속을 지켰습니다. 춘천 호수 국가 정원 조성의 기반을 마련했고, 수열 에너지 클러스터도 착공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GTX-B 노선 연장도 이뤄냈고, 우리 춘천의 가장 큰 철도망인 동서 고속철도도 착공을 해서 차곡차곡 진행 중입니다.
나아가서 서면대교라든지 그리고 소양 8교를 강원특별자치도법에 통과시켜가지고 출범을 시켜냈고요. 그래서 춘천이 요구하는 지역 현안도 꼼꼼하게 잘 해결해 놨습니다.
또 제가 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춘천의 미래 먹거리 산업의 기반을 조성했다는 부분들인데요. 우선은 춘천이 바이오 산업의 메카가 되기 위한 다양한 기반을 지금 만들어냈다는 겁니다. 기업 혁신파크를 유치를 했고, 강원대에는 5백 억을 투자를 해서 캠퍼스 혁신파크라고 해서 강원도 강원대학교 내에 기업들이 상주하면서 다양한 창업과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냈습니다.
나아가서 이제 전국 최초로 디지털 치료기기 지원센터도 유치를 해가지고 한창 잘 조성 중에 있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강원대 여러 대학들과 함께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되어서 튼튼한 R&D 기반의 춘천 도시를 만들어냈다고 자부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모든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지금 춘천 시민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윤석열 정권에 대해서 굉장히 화가 많이 나신 것 같습니다. 잘할 줄 알고 뽑아놨는데 검사들만 챙기고 또 한반도 평화를 굉장히 위협적인 그런 국면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고, 무엇보다도 지금 민생경제가 물가가 굉장히 많이 올라가고 있고 또 세수도 덜 거치고 있고 등등 민생이 굉장히 불안한 부분들이 있어서 이번에 심판을 꼭 해서 국정 기조를 강제적으로라도 전환시켜 내야겠다고 하는 국민적 욕구가 굉장히 많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제가 꼭 해내도록 하겠습니다.
◇ 최진성> 이어지는 질문은 당선 후에 또 펼쳐갈 주요 공약과 함께 의정 계획까지 들어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 허영> 저의 4년 전 1호 공약이, 춘천 호수 국가정원을 조성하겠다라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가 바라만 봤던 의암호 이 물 자원을 조금 창의적으로 전환시켜서 춘천의 국가 정원을 조성하겠다고 약속을 드렸었는데요. 상중도에 올해 내 첫 삽을 떠서 우리 춘천이 정원의 도시 정원 산업의 수도로 이렇게 좀 전환될 계기를 마련해 냈습니다. 이제 지방 정원 3년을 거쳐서 국가 정원으로 승격이 될 텐데요. 재선을 꼭 해서 국가정원 도시 춘천을 완성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우리 춘천이 28만 명의 도시입니다. 근데 하나의 도시가 자족적인 자립 경제를 만들기 위해서는 인구 35만 명 이상 정도가 돼야 됩니다. 그래서 인구 35만 도시 춘천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인구 2만 명에서 4만 명 정도의 미니 신도시를 춘천에 건설을 하겠습니다. 미니 신도시는 은퇴자 마을과 청년 창업 마을을 조합해서 청년들과 또 신중년들과 고령층이 함께 어울려 잘 살 수 있는 그런 마을들을 미니 신도시로 꼭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동서고속철도 GTX-B노선 등 이렇게 확충된 인프라 기반 하에서 지금 남춘천역 춘천역 중심의 역세권을 개발을 해서 원도심이 굉장히 공동화되고 있는데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요. 퇴계역과 북춘천역도 철도 연장과 신설을 통해가지고 새롭게 좀 만들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더불어민주당 춘천철원화천양구 갑 허영 후보. 강민주 PD◇ 최진성> 이어지는 질문은 네가티브 선거를 우리가 좀 지양해 보자라는 취지에서 드리는 질문인데요. 이번 지역구에 또 같이 출마하게 된 상대 후보 장점 이야기를 나눠주시면 되겠습니다.
◆ 허영> 사실은 이제 김혜란 후보를 저도 잘 몰랐다가 지금 서서히 알아가고 있는 그런 중입니다. 하지만 김혜란 후보 스스로 여성 후보로서의 섬세함과 꼼꼼함을 지녔다, 그러한 의정을 펼치겠다고 말씀을 하시고 있고, 또 굉장히 명문대 출신으로서 또 판사 경력을 가지고 있는, 옳은 판단을 할 수 있는 그런 후보라고 믿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선거전에는 절대 네가티브 하지 않고 공정하게 깨끗하게 그리고 정정당당하게 한판 승부를 그려보겠습니다.
◇ 최진성> 이어지는 질문은 당선이 되셨을 경우에 물론 지역의 여러 가지 사안들을 챙기는 것뿐만 아니라 상임위에서 활동도 있지 않겠습니까? 이번 제22대 선거에 당선이 된다면 활동해보고 싶은 상임위 말씀해 주시죠.
◆ 허영> 지난 4년 동안은 국토교통위원회 4년 활동을 했습니다. 그래서 SOC 등 철도망을 잘 확충을 했으니까 그 기반 위에 춘천이 살고 싶은 인구 35만 도시로 만들고 싶고요, 문화예술로도 콘텐츠가 풍부한 춘천을 만들기 위해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또 산업 중소벤처기업위원회 그리고 이제 국가정원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농해수위 이렇게 3개 상임위를 1, 2, 3순위로 해가지고 좀 활동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최진성> 유권자분들께 한 말씀 전해 주시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허영> 지난 4년 많이 응원을 해주셔서 제가 국정감사 우수위원 4년 연속 받았습니다. 그리고 상임위 출석률 100%로 3백명 중에서 단 7명만 선정되는, 그러한 성실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앞으로도 4년 내내 재선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한다면 초심보다 더한 열정으로 중단 없는 춘천 발전을 위해서 그리고 춘천의 국회의원 참 잘한다, 그리고 정치도 잘한다, 대한민국의 큰 변화를 위해서 이제 큰 역할도 맡길 수 있겠다, 우리 춘천도 재선, 3선 등 다선 의원 뽑아서 큰 역할을 한번 맡겨보자, 이런 말씀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들을 다하겠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최진성>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과 후보자들의 정책 선거를 돕기 위해 마련한 선택 2024 강원CBS 강원영동CBS 총선 특집! 오늘 춘천철원화천양구 갑의 더불어민주당 허영 후보였습니다. 고맙습니다.
◆ 허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