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하철서 방화시도하고 역무원 위협…50대 구속 기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검찰 "라이터·메모지 등 미리 준비"

지난 9일 50대 남성이 부산도시철도 열차 안에서 종이에 불을 붙이는 모습. 부산교통공사 제공 영상 캡처지난 9일 50대 남성이 부산도시철도 열차 안에서 종이에 불을 붙이는 모습. 부산교통공사 제공 영상 캡처
달리는 부산지하철 전동차 안에서 방화를 시도하고 역무원을 위협한 5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관련기사
부산도시철도 열차에서 종이 불 지른 50대 남성 검거

부산지검 형사2부(최준호 부장검사)는 철도안전법 위반 등 혐의로 A(50대·남)씨를 구속 기소했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지난 9일 정오쯤 부산도시철도 1호선 부산대역으로 향하던 전동차 안에서 메모지에 불을 붙여 의자에 갖다 대는 등 방화를 시도하는 등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A씨는 당시 방화를 시도했으나 불이 옮겨붙지 않아 미수에 그쳤다.
 
승객 신고를 받고 출동한 역무원에게 A씨는 욕설을 내뱉으며 때릴 듯 위협을 하기도 했다.
 
검찰 수사 결과, A씨는 라이터와 메모지 등을 미리 계획적으로 준비해 불을 지르려 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피해 역무원과 목격자, 지하철 내부 폐쇄회로(CC)TV 분석 등 보완 수사를 통해 A씨 범죄사실을 명확히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