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관이 비번 날 헬스장서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해[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보령소방서 최진수 소방사 "심폐소생술 중요성 생각해보는 계기 됐으면"


충남소방관이 비번 날 찾은 헬스장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환자의 생명을 살렸다.

20일 충남소방본부에 따르면 보령소방서 소속 최진수 소방사는 비번인 지난 11일 체력 단련을 위해 집 근처인 전북 익산의 한 헬스장을 찾았다.

한참 운동을 하던 오후 9시 40분쯤 갑자기 '쿵' 하는 소리와 함께 사람들이 웅성거리며 모이는 소리를 듣게 된 최 소방사는 위험한 상황임을 직감하고 소리가 난 곳으로 달려갔다.

50대 남성이 호흡과 의식이 없이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한 최 소방사는 곧장 주변에 119 신고를 요청한 뒤 심폐소생술에 들어갔다.

최진수 소방사. 충남도 제공최진수 소방사. 충남도 제공
다행히 심폐소생술이 진행될수록 환자는 조금씩 반응을 보였다. 최 소방사는 도움을 자처한 시민과 함께 구급대가 도착하기 전까지 심폐소생술을 통해 환자의 생명을 구해냈다.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에 인계돼 응급처치가 이뤄진 환자는 병원 도착 전 의식을 되찾아 현재 건강을 회복 중이다.

최 소방사는 "소방관으로서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게 돼 뿌듯하다"며 "많은 분들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