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꿀잼도시 광주 실현할 관광마이스 엔진 본격 시동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4년 사업 설명회 개최, 5개 자치구와 인접 5개 시군도 참여 '눈길'
관광거버넌스, 남부권광역관광개발사업, 마이스 유치 홍보 등 협업추진

광주관광공사 제공광주관광공사 제공
광주광역시관광공사는 최근 광주시, 5개 자치구, 인접 시·군(나주, 담양, 화순, 장성, 함평)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광주관광공사 사업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지난 13일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서는 △글로벌 광주 관광거버넌스 운영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 진흥 사업 △국내외 관광마케팅 △특화관광상품 개발 및 운영 △광주 관광객 유치보상금 지원 등 관광 사업과 △마이스(MICE) 유치, 홍보, 개최지원 △지역특화 전시회 개최 등 공사의 주요 관광과 마이스 관련 사업 등이 소개됐다.
 
광주관광공사는 이번 설명회를 기점으로 지역의 유관기관 간 실무자 네트워킹, 협력사업 발굴, 5개 자치구 및 인접 시·군 협업체계 구축 등 2026년 광주 도시이용인구 3천만 달성을 실현할 관광·마이스 플랫폼으로서 본격적인 엔진을 가동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여러 지역기업이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해 미래의 유니콘기업을 꿈꾸는 지역 관광기업인 길손이 도심여행상품을 소개하고 미래비전을 발표했다. 이어 더좋은커피협동조합에서 개발한 0칼로리 무등산탄산수 '푸랭이스파클링워터' 등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최근 중요한 관광 화두로 떠오른 '웰니스 여행'에 특화된 지역 기업인 이아소 웰니스리조트(IASO Heal&Retreat Resort)와 춘설차를 활용한 이색 다도체험이 가능한 '티에디트'등이 참여해 행사의 볼거리를 더했다.
 
광주관광공사 김진강 사장은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도시 광주를 실현해 가는데 있어 우리 공사가 지역공동체와 함께 협력을 강화하고 관광 컨트롤타워로서 기능과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꿀잼도시 광주를 향한 엔진을 가동해 2026년 광주도시이용인구 3천만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