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국힘 김해갑 공천 마무리…경남 낙동강벨트 대진표 완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후보 단일화 대진표 변경 가능성도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
4월 총선을 한달 앞두고 국민의힘이 김해갑 공천을 마무리하면서 경남의 낙동강벨트 대진표가 드디어 완성됐다.

낙동강벨트는 낙동강과 맞닿아 있는 서부산(5곳)과 김해갑을 포함한 동부경남(4곳) 등 선거구 9곳을 말한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12일 김해갑에 박성호 전 경남도 행정부지사를 후보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박 전 부지사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치러진 결선 투표에서 권통일 전 교육부장관 정책보좌관 맞붙어 승리했다.

이로써 경남지역 낙동강벨트 4곳의 대진표는 완성됐다.

김해갑 선거구에는 국민의힘 박 전 부지사와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 진보당 박종택 전 김해시위원장 등 3파전이 됐다.

김해을에는 국힘 조해진 의원과 민주당 김정호 의원, 진보당 이천기 전 경남도의원 등 3파전이 치러질 것으로 보인다.

양산갑에는 국힘 윤영석 의원과 민주당 이재영 전 양산시갑 지역위원장, 개혁신당 김효훈 전 국무총리실 행정관, 진보당 이은영 전 양산시위원회 공동위원장 등 4파전 양상이다.

양산을에는 국힘 김태호 의원과 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전직 경남도지사 출신끼리 맞붙는다.

다만 민주당과 진보당은 후보 단일화 가능성이 남아 있어 김해갑, 김해을, 양산갑 선거구는 대진표가 변동될 수 있는 상황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