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준불연 'DK보드-X', 일산킨텍스 코리아빌드서 우수성 입증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수축·휨으로 인한 결로·곰팡이 발생 잡은 숙성된 제품 선보여
두께 최소화한 신제품 '하이퍼보드'도 선보여 큰 호응 이끌어
디케이보드 한갑호 대표 "차별화된 성능·제품 선보이는데 주력"

㈜디케이보드 관계자가 21일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 워크'에 참여해 심재준불연 EPS 단열재인 'DK보드-X'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디케이보드 제공㈜디케이보드 관계자가 21일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에서 열린 '2024 코리아빌드 워크'에 참여해 심재준불연 EPS 단열재인 'DK보드-X'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디케이보드 제공
㈜디케이보드가 일산 킨텍스(KINTEX)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코리아빌드 워크'에 참여해 의 심재준불연 EPS 단열재인 'DK보드-X'가 화재 안전성을 겸비한 우수한 제품임을 재차 입증했다.
 
또한 기존의 건식 시스템 시공시 단열재 두께가 두꺼워지는 단점을 보완한 '하이퍼보드'라는 신제품까지 선보이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21일 ㈜디케이보드에 따르면 이날부터 오는 24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2024 코리아빌드위크'에서 심재 준불연 EPS 단열재 'DK보드-X'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24 코리아빌드위크'는 건설, 건축, 인테리어, 소방방재, 환경산업 등을 총망라하는 초대형 산업 전시회로 전국에서 총 800개 업체가 참여했다.
 
디케이보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그동안 단열재의 미숙성으로 인한 수축 및 휨 현상으로 시공 후 건축물 내부의 결로와 곰팡이 발생 하자를 최소화한 'DK보드-X'를 선보여 전국의 건축사와 건축계 종사자 등으로 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실제 'DK보드-X'는 최근 잇따르고 있는 대형화재 사건으로 지목되고 있는 가연성 단열재 및 드라이비트 방식의 외벽마감시공이 지닌 단점들을 대폭 보완한 심재준불연 EPS 단열재이다.
 
특히 시공의 편의성과 품질의 안정성을 높이 평가 받으면서 지난해까지 전국 총 160여개 학교공사 현장에 'DK보드-X'가 시공된데 이어 관급공사 현장 등에서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평기받고 있다.
 
여기에다 화재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학교 현장에는 2023년말 기준 50여개교에 시공됐고 지난해 2월에는 서울시교육청 관내 대림중 용접 중 화재로 인한 준불연 단열재 전수조사에서도 3차례 연속 유일하게 적합판정을 받는 등 화재 안전성을 겸비한 최고의 준불연 단열재임을 과시했다.
 
이처럼 'DK보드-X'가 각종 시공현장에서 높이 평가 받는 이유는 무엇보다 10여년에 걸친 디케이보드의 기술개발과 투자가 뒷받침됐다는 분석이다.
 
디케이보드는 또 이번 전시회에서 'DK보드-X'와 ㈜프라임에너텍의 준불연 저방사 복합단열재를 붙여 기존의 건식 시스템 시공시 단열재 두께가 두꺼워지는 단점을 보완한 '하이퍼보드'라는 신제품을 선보였다.
 
디케이보드 한갑호 대표는 "EPS 단열재 두께를 걱정하는 건축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복합단열재인 '하이퍼보드'란 신제품을 선보여 많은 호응과 관심을 이끌어 냈다"면서 "향후 준불연 단열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성능과 제품을 선보이는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디케이보드는 지난해 1월과 4월 국토교통부고시 제2022-84호에 의한 습식·건식 실물모형시험 국내 1호 성적서를 획득했고, EPS단열재 50년 역사상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 성능인증(EPC)을 받기도 했다. 여기에다 흔히 유기질 건축마감재에서 발생되는 1급 발암물질(포름알데히드) 방출량도 제로인 '친환경' 제품으로도 인정받았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