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EU 외교장관들, '나발니 사망' 러시아 제재 논의 착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러시아 제재 관련 제안할듯"
나발니 아내도 회의 참석

17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러시아 영사관 인근에 놓인 러시아 반체제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진이 추모객들의 꽃다발로 뒤덮여 있다. 연합뉴스17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 러시아 영사관 인근에 놓인 러시아 반체제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의 사진이 추모객들의 꽃다발로 뒤덮여 있다. 연합뉴스
러시아 반정부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의 급사와 관련해 유럽연합(EU) 외교장관들이 19일(현지시간) 대응 논의에 착수했다.

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외교장관회의 전 기자들과 만나 "회원국들이 새로운 제재를 제안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나발니의 죽음과 연루된 러시아 교도소 등 정부기관 구조에 대한 들여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나발니의 사망을 기리기 위해 EU의 인권침해 제재 프로그램의 공식 명칭을 '나발니 인권침해 제재'로 바꾸겠다고도 했다.

이날 회의에는 나발니의 아내 율리아 나발나야도 직접 참석할 예정이다.

보렐 고위대표는 "나발니의 부인이 회의에서 EU 장관들과 함께 정치적 메시지를 밝힐 계획"이라며 "우리는 자유롭게 살고자 하는 러시아인들을 계속해서 지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