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고흥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9일부터 10일간 의사 일정
2024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

이재학 의장이 새해 첫 임시회 개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흥군의회 제공이재학 의장이 새해 첫 임시회 개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고흥군의회 제공
고흥군의회가 19일 올해 첫 회기인 제32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8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본격적인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의 주요 안건은 △2024년도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의 건과 김민열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흥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및 조영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고흥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공영민 군수(맨 우측) 등이 의회 개회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고흥군의회 제공 공영민 군수(맨 우측) 등이 의회 개회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고흥군의회 제공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2월 20일부터 2월 27일까지 기획실을 시작으로 23개 부서에 대한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통해 부서별 주요 사업을 꼼꼼히 살피는 한편, 군민의 삶과 복지향상을 위한 합리적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군민들이 보내준 격려와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군민을 섬기는 봉사자로 끊임없이 노력하며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이어 "이번 임시회가 고흥군의 미래를 설계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의원들은 주요사업들이 지역현안을 충실히 반영했는지 면밀히 살펴 다양한 의견과 효율적인 대안 제시로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