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울산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024년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총
첫 여성의장, 의정활동비 현실화와 중앙부처 가교 역

울산광역시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이 30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년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중구의회 제공울산광역시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이 30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년도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중구의회 제공
울산광역시 중구의회 강혜순 의장이 올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정기총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정기총회는 30일 부산 해운대구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전국 226개 기초의회 소속 의원 2988명을 대상으로 한 의정봉사대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 사회발전과 의정활동 성과를 거둔 우수 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강혜순 의장은 제8대 전반기 중구의회 의장직을 수행하며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울산대표 의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했다.

특히 25년 만에 첫 중구의회 여성의장으로서 전국 여성의원들의 효율적인 네트워크 지원에 힘써왔다.

의정활동비 현실화 등 권익 신장을 위해 국회와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 가교역할도 돋보였다.

강 의장은 "울산을 대표하는 기초의회 의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지난 2년여 간 전국을 돌며 지방의회의 권한과 역할 제고에 힘써 온 것이 인정받는 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은 지방기초의회의 권익신장에 달려있다는 신념을 토대로 지방 정부와 의회가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맡은바 소임에 충실하겠다"고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