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는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상업용 디스플레이) 통합 콘텐츠 운영 플랫폼 '삼성 VXT(Samsung Visual eXperience Transformation)'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삼성 VXT는 기존 서버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운영 및 관리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MagicINFO)'를 고도화해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했다. 삼성 VXT를 활용하면 매장 내 제품 홍보, 할인 이벤트, 광고 영상, 환영 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간편하게 제작 및 관리할 수 있다.
'VXT 캔버스' 기능으로 제작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 확인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등 외부 소스 업로드도 가능하다.
삼성 VXT는 하드웨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콘텐츠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손쉽게 원격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콘텐츠 일정 관리 △이미지 및 영상 등 콘텐츠 관리 △제품 원격 제어 △제품 소비전력 확인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등 기능도 지원한다.
차별화한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데이터를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호 솔루션 '녹스' △사이니지 오용 방지를 위한 잠금기능 △기기 자동 점검 및 고장 예측 알람 △24시간 글로벌 서비스 지원 등이다.
반응형 UI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 LCD, LED 사이니지, 더 월 등 B2B용 디스플레이 제품도 지원한다.
다양한 파트너사의 특화 솔루션도 탑재했다. △세계적인 미술 작품과 명작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Art' △가격, 메뉴, 실시간 거래 정보 및 결제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Link My POS' △부동산과 자동차 매물 관리가 가능한 'Ngine Real Estate', 'Ngine Real Automotive' 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삼성 VXT에서 활용 가능한 앱을 누구나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개발문서 등 개발 프레임워크를 제공해 많은 파트너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생태계 구축에도 나설 예정이다.
삼성 VXT는 옴니채널 기반 정기 과금 정책의 서비스로 출시되며 기존 B2B 판매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미국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