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구례군, 2024년 농어민 공익수당 신청 접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구례군처 전경. 구례군 제공구례군처 전경. 구례군 제공
전남 구례군은 2024년 농어민 공익수당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고 11일 밝혔다.
 
농어민 공익수당은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화폐를 농어민에게 지급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며 대상은 2023년 1월 1일 이전에 농어업 경영체를 등록하고 전남에 주소를 두면서 실제 농어업에 종사하는 경영주다.
 
신청은 필요 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하면 된다.
 
구례군은 신청자에 대한 자격 여부 확인과 공익수당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부터 60만 원 상당의 지역화폐(구례사랑상품권)를 대상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2022년의 농어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인 자, 공익수당 지급대상자와 실제 거주를 같이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자, 2023년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자,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올해부터는 대상자가 입원 등의 일시적 사유로 공익수당을 직접 받기 어려우면 읍·면장의 확인 후 직계존비속 또는 세대원이 대신 받을 수 있다.
 
구례군 관계자는 "농어민 공익수당이 구례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면 농어업인의 경영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익수당 수령 대상자임에도 신청하지 못한 농어민이 없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