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K리그1 최다 실점 2위' 대전, 센터백 홍정운 영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홍정운. 대전하나시티즌 제공홍정운. 대전하나시티즌 제공대전하나시티즌이 센터백을 보강했다.

대전은 7일 "K리그 통산 163경기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베테랑 수비수 홍정운을 영입하며 수비 강화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홍정운은 고교 시절까지 측면 미드필더와 스트라이커를 소화하다 명지대 진학 후 중앙 수비수로 포지션을 변경했다. 2016년 대구FC에서 데뷔한 뒤 줄곧 대구에서만 뛰었다. 2018년 FA컵 우승에도 힘을 보탰고, 2020년에는 주장도 맡았다.
 
대구는 "188㎝ 우수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한 제공권과 대인방어 능력이 강점"이라면서 "대전은 지난해 최다 득점 3위(56골)를 기록했지만, 최다 실점에서도 2위(58실점)를 기록했다. 베테랑 홍정운의 합류로 수비력 강화는 물론 수비 전술에서 한층 더 유연함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다.
 
홍정운은 "프로 데뷔 후 대구에서만 7년을 보냈다. 대전 이적은 나에게 있어서도 새로운 도전이다. 분명 부담감도 있지만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크다. 대전의 후방을 확실하게 걸어 잠가 팀이 목표로 하는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