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권성동 의원, 총선 출마 공식화 '무게'…5일 강릉서 의정보고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동해안 현역 의원 의정보고회 잇따라
이철규 의원 4~5일 정선, 삼척서 개최
이양수 의원 4일 인제 시작으로 10일까지

권성동 의원 사무실 제공권성동 의원 사무실 제공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3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강원 동해안 현역 국회의원들이 의정보고회를 잇따라 개최한다.

강릉을 지역구로 둔 국민의힘 권성동 국회의원은 오는 5일 강릉단오제전수교육관에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의정보고회를 앞두고 지역 정가에서는 당에서 압박하고 있는 '친윤계' 다선 의원들에 대한 험지 출마 필요성 등을 일축하고, 권 의원이 강릉에서 출마하겠다는 의지를 공식화할지 여부에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장제원 의원의 불출마, 김기현 전 대표의 사퇴가 이어지면서 권 의원의 거취에도 이목이 쏠렸지만, 권 의원은 그동안 침묵 행보를 이어왔기 때문이다.

특히 권 의원이 이번 의정보고회에 초대하는 글에서 "강릉과 함께 성장하는 국회의원 권성동입니다. 고향 강릉 발전은 제가 정치를 시작한 이유이고, 정치인 권성동의 존재 이유입니다"라고 피력하면서 강릉 출마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권 의원 측 관계자는 "아마도 이번 의정보고회에서는 출마를 공식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귀띔했다.

이철규 의원. 윤창원 기자이철규 의원. 윤창원 기자
이와 함께 같은 당 이철규 국회의원(동해·태백·삼척·정선)도 4일은 정선, 5일은 삼척에서 각각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또한 이양수 국회의원(속초·인제·고성·양양)은 오는 4일 인제를 시작으로 오는 10일까지 지역구 4개 시·군에서 의정보고회를 이어가면서 총선 채비에 나선다.

이양수 의원. 윤창원 기자이양수 의원. 윤창원 기자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