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차관들, 양 줄이는 '슈링크플레이션' 대응 방안 논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기획재정부 주재로 제3차 물가관계차관회의 개최

연합뉴스연합뉴스
각 부처 차관들이 모여 물가 동향을 점검하고 슈링크플레이션 등에 대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김병환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24일 오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제3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개최했다.
 
차관들은 가격을 그대로 하는 대신에 양을 줄이는 꼼수 가격 인상인 '슈링크플레이션' 대응방안 마련을 논의했다. 지난 22일 공정거래위원회 주관으로 관계부처, 소비자원, 소비자단체 간담회를 개최한데 이어 이날 회의에서도 슈링크플레이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정부는 11월말까지 소비자원 실태조사 및 홈페이지 신고센터 운영결과를 바탕으로 슈링크플레이션 유형을 파악하는 한편, 관련 업계의 의견을 청취해 대상품목·정보제공 방식 등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차관들은 식품을 중심으로 품목별 가격 점검에 나섰다.

기재부에 따르면 국제유가가 2개월 연속 하락한 영향이 시차를 두고 나타나면서 석유류 가격이 6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고, 최근 기온 하락으로 일부 채소류 가격은 불안요인이 있지만 배추·무 등 주요 농산물 가격은 전반적인 하향세가 유지되고 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작황 부진으로 가격이 올랐던 대파는 정부 할인지원 등으로 소매가격이 다소 진정되었으며, 11월 신규 적용된 할당관세 물량 2천톤도 신속히 제공될 예정이다. 지난주 현장점검 등에서 우려가 제기된 상추와 애호박·오이는 할인지원 품목으로 포함해 선제적으로 가격 안정을 유도해나갈 방침이다.
 
천일염의 경우 시장 유통가에 비해 1/3 수준으로 저렴한 정부 비축물량 1만톤을 차질 없이 공급하고 있고, 판매 추이를 감안하여 필요 시 점포당 일일 판매 한도(100개)도 완화할 계획이다.

지난달 4일부터 시범 운영되었던 농산물 온라인 도매시장은 오는 30일부터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김 차관은 농식품부에 온라인 도매시장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고, 국회 계류 중인 농산물온라인도매거래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57

새로고침
  • NAVERmaclee692023-03-15 16:45:16신고

    추천3비추천0

    여론도 안들어 보고 장관이 떡 하니 발표했놓고 이제와서 여론 들어 보겠다는...,장관이 발표하기 전에 굥한테 보고 안했을까 ...ㅋㅋㅋㅋ

  • NAVER그냥저냥2023-03-15 16:36:16신고

    추천1비추천0

    은헤야 MZ 가 아니고 ZM 이지

  • NAVERRedwine2023-03-15 16:25:44신고

    추천9비추천2

    저런 양심도, 양식도, 최소한에 자존심도 없는 쌰앙년 ,
    기자 출신 방송 하던년이 얼마나 알뜰하게 부동산 투기를 했는지 재산이 수백억이란다.
    그런 재산을 가지고도, 그 자리를 지키고 싶었는지,
    바이든 , 날리면으로 온 지구에서 웃음거리가 된년이다 저년이,
    저 것들 특징이, 수치스럽고 쪽팔리고, 자존심 상하고 이런건 없는 인간들이라는 거지,
    저년 디질때까지 쭈욱 지켜볼 일이다. 어떻게 살다 어떻게 가는지,
    저년 자손들은 어째어째 사는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