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대전 서구, 29일 'IT-SHOW 예술로 그려지는 대한민국' 개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잇-쇼 공연 안내 포스터. 서구 제공잇-쇼 공연 안내 포스터. 서구 제공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오는 29일 관저문예회관에서 전통예술에 현대적 요소를 더한 미디어 융합공연인 'IT-SHOW 예술로 그려지는 대한민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한 '2023년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 우수작품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와 문화 양극화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T-SHOW는 'IT기술'과 유행에 민감하고 센스가 돋보인다는 의미의 '잇(IT)하다'는 의미를 품은 것으로 한국 전통예술인 탈춤, 국악, 무용에 스트리트댄스,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LED 등 현대적인 요소를 융합해 각 지방을 대표하는 전통의 미학을 다채로운 매개체를 통해 만날 기회라는 점에서 기대받고 있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다소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던 공연 장르를 접하고 흠뻑 빠져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으로 일상에 지친 주민들에게 활력과 행복감을 주는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관저문예회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