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화오션, 세계 최대 규모 암모니아운반선 수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계 최대 9만3천㎥ 규모 암모니아운반선 4척 6562억원에 수주

한화오션이 개발한 암모니아운반선 조감도. 한화오션한화오션이 개발한 암모니아운반선 조감도. 한화오션
한화오션이 그리스 나프토마(Naftomar Shipping and Trading Co Ltd.)사(社)로부터 초대형 암모니아운반선(VLAC, Very Large Ammonia Carrier) 4척을 6562억원에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거제사업장에서 건조돼 2027년 상반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한화오션이 수주한 선박은 9만3천㎥의 암모니아를 운송할 수 있다. 지금까지 발주된 암모니아운반선 중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한화오션은 전했다.

한화오션은 이 선박에 자사가 자랑하는 친환경 기술이 집약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진 축에 모터를 연결해 발전함으로써 연료를 절감할 수 있는 축발전기 모터 시스템(SGM/Shaft Generator Motor), 한화오션이 자체 개발한 스마트십 플랫폼인 HS4(Hanwha SmartShip Solution & Service) 등이 설치된다. 이 선박은 향후 선주가 원할 경우 암모니아 추진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나프토마사는 액화석유가스(LPG) 및 암모니아를 전세계에 전문으로 운송하는 해운회사로 한화오션과 이번에 새롭게 인연을 맺게 됐다. 나프토사는 에너지 전환 및 탈탄소화 분야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최근 대형 LPG운반선을 중심으로 선대를 공격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수주로 한화오션의 친환경 선박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친환경·디지털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최고 품질의 선박을 건조하겠다"고 말했다.

암모니아는 연소 시 이산화탄소가 전혀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연료이다. 향후 무탄소 시대를 이끌어 갈 대표적인 연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간단한 공정을 통해 수소로 변환될 수 있어 현재까지 가장 경제적인 수소 운반 수단이기도 하다고 한화오션은 부연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