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경북 8대 전반기 시·군의장 "APEC 정상회의 최적지는 경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경북 8대 전반기 시·군의장 모임 '팔전회' 8일 경주 찾아 응원
주낙영 시장, 팔전회 접견하며 "2025 APEC 경주 유치 지지" 당부

경북 8대 전반기 시‧군의장 모임인 '팔전회'가 지난 8일 경주를 찾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북 8대 전반기 시‧군의장 모임인 '팔전회'가 지난 8일 경주를 찾아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의 8대 전반기 시군의장들이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지지하고 나섰다. 
   
경주시는 경북 8대 전반기 시‧군의장 모임인 '팔전회'가 지난 8일 경주를 찾아 주낙영 경주시장을 예방하고,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를 지지한 뒤 서명운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팔전회는 이날 APEC 경주유치를 통해 APEC이 지향하는 포용적 성장과 국정과제인 지역균형발전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계를 상대로 대한민국과 경주의 드높은 품격을 보여줄 수 있을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경주시는 2021년 7월 경북도와 함께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선언하고 현재까지 활발한 공동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팔전회 김형민 회장(전 영양군의장)은 "정상회의가 경주에서 열린다면 그 혜택이 경북도 전체로 확산될 것은 자명한 일로 팔전회 회원들과 함께 유치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는 경북이 주도하는 지방시대 균형발전의 비전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획기적인 대전환이 되는 만큼 개최도시 결정까지 가용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