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북 완주,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확충…4개소 개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북 완주군의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에 완주군의 한 어린이집 원아들이 모여 관람하고 있다. 완주군 제공전북 완주군의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에 완주군의 한 어린이집 원아들이 모여 관람하고 있다. 완주군 제공
전북 완주군이 공동주택 단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통해 올해 공립어린이집 4개소를 개원했다고 12일 밝혔다.
 
완주군에 따르면 올해 3월 삼봉지구 푸르지오와 우미린아파트, 5월 운곡지구 모아1차, 9월 모아2차 국공립어린이집이 개원했다.
 
또 완주군은 지난 9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니는 만 1~2세 아이가 있는 가정에 어린이집 필요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어린이집 필요경비는 특별 활동비와 현장 학습비, 차량 운행비, 입학금 등 실비 성격의 비용이다. 이는 정부와 광역지자체에서 지원하는 보육료에 포함되지 않는다.
 
지원 대상은 완주군에 주소를 두고 지역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아다.
 
최근 이주한 완주군민 A씨는 "완주군으로 이주를 고민할 때, 가장 먼저 신경 쓴 것이 보육 여건"이라며 "완주군의 여건이 어린아이를 키우기에 좋은 환경이라고 판단돼 부담 없이 이주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만1~2세 영아에 필요경비를 지원해 무상보육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보육서비스 질을 높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내년 3월 삼봉지구 중흥아파트 단지 내 공립어린이집을 개원 예정으로 공보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