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사이 '한가위 보름달' 볼 수 있어요
전국 보름달 관측 가능할 듯. 연합뉴스추석인 오늘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구름 사이로 환한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2~20도, 낮 최고기온은 23~28도로 예보됐습니다.
아침까지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귀성길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오전 7시 기준으로 서울 요금소에서 전국 주요 도시 요금소까지 걸리는 예상 시간은 부산 5시간 50분, 대전 2시간 40분, 광주 4시간 20분, 강릉 3시간입니다.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2차 방류
연합뉴스일본이 다음 달 5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2차 방류를 시작합니다.
7800톤의 오염수가 17일 동안 방류되는데, 하루 방류량은 460t 정도로 예상된다.
앞서 도쿄전력은 지난달 24일부터 이달 11일까지 오염수 1차 방류분 7788톤을 처분했다.
됴쿄전력은 내년 3월까지 모두 3만1200톤을 처분할 예정입니다.
美 "北, 군사충돌 어느 단계서든 핵무기 사용가능"
미국 국방부가 9년 만에 업데이트한 대량살상무기 대응 전략에서 북한을 지속적인 위협으로 지목했습니다.
미 국방부는 북한이 군사 충돌시 어느 단계에서든 핵무기를 사용 가능하다며 이같이 평가했습니다.
또 북한이 전쟁에 사용할 수 있는 화학작용제 수천톤을 보유하고 있으며 포와 탄도미사일, 비정규군을 통해 화학무기를 살포할 수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미국 국무부는 북한이 핵무력 고도화 방침을 헌법에 명시한 데 대해 "북한의 길은 외교를 통하는 것 뿐"이라는 입장을 냈습니다.
남북 농구코트 맞대결…LOL 결승전 관심
리그 오브 레전드(LoL) 준결승전에서 한국팀이 중국에 맞서 경기 준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아시안게임 단체전에서 세 대회 연속 우승했습니다.
김우민은 남자 자유형 800m 우승으로 대회 2관왕이 됐고, 백인철은 한국 수영 사상 최초로 남자 접영 50m 금메달을 땄습니다.
오늘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남과 북이 농구 코트에서 맞붙습니다. 오늘 오후 6시30분 여자 농구 조별 리그에서입니다.
한편, 이번 대회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e스포츠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팀이 중국을 꺾고 결승에 진출해 오늘 저녁 대만과 금메달을 겨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