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영 중기장관 "중대재해법 개정·적용 유예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중소기업중앙회 제공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50인 미만 사업장의 중대재해법 적용을 넉 달 앞두고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적용 유예 및 법 개정 의사를 밝혔다.

이 장관은 26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계와의 간담회에서 "중대재해처벌법은 입법 과정에서도 제대로 숙성 기간도 거치지 않아 우려가 많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중대재해처벌법이 어려운 이유는 (처벌의) 강력함 때문이 아니라 조문의 애매모호함 때문"이라며 "명확하게 개정해야 한다는 의견을 관련 부처에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개정이 되기 전 애매한 조문으로 (50인 이하 사업장에 적용하기에) 부담이 큰 만큼 적용을 유예해야 한다는 의견도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주52시간 근로제 유연화에 대해서도 이 장관은 "지난 정부에서 노동 환경을 너무 후퇴시켜놨다"며 "다행히 이번 정부에서는 노동 유연성을 확대하는 기조"라고 말했다.

외국인노동자 확대에 대해서도 그는 "외국인 인력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폭넓은 비자 허용도 논의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11

새로고침
  • KAKAO길나2022-01-16 17:11:13신고

    추천2비추천1

    알고싶지안겠지 니 마누라참 더럽게 살았나보다 남자가 한두명 이여야지 너는 그런줄알고 술정신에 결혼했냐 불쌍한인간

  • NAVER네이벙2022-01-16 08:13:33신고

    추천6비추천1

    바빠서 못본거 좋아하네 지 목줄이 달려있는데 ㅋ 시간을 벌면서 대갈이 굴리겠다는ㄱ지

  • NAVERcamelia2022-01-16 02:55:03신고

    추천12비추천1

    박사 나가느라 바빠서 쥴리할 시간 없다고 한 말과 묘하게 겹친다.
    선거운동하느라 바빠서 판결문 본 적 없다라.

    입만열면 상습적으로 거짓말을 하는 사람들 있다.
    누가 들어도 코웃음 칠 사실을 아무렇지 않게 둘러댄다.
    세상 우습게 알고 산 경우가 많다.
    다들 속아주는 척하면서 비위맞춰주는 주변 덕에 습성이 된 탓이다.

    아님 누군가 시킨대로 아바타 처럼 외면하고 모면하고 모르쇠하자는 전략이겠지.
    바로 얼마전 서로 사과 주고받던 순애보 사랑놀이는 어디 가고 난 모르겠소요인가...ㅊㅊㅊ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