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첫 BI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과 함께 슬로건 만들고 다양한 가족이 오손도손 모여 정답게 지내자는 의미 담아
총 465명의 국민이 참여한 슬로건 공모전에서 나온 아이디어 '함께 We(위)하는 세상, 서로를 We(위)하는 교육' 선정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대표 캐릭터 '오손이'와 '도손이'.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가족다양성 이해교육 대표 캐릭터 '오손이'와 '도손이'.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직무대행 전주원)은 가족다양성 이해교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대표 브랜드 아이덴티티(BI) 및 캐릭터 '오손이, 도손이'를 처음 공개한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2012년부터 다문화 이해교육을 진행해 왔고 2023년부터 다양한 형태의 가족 사회 변화에 따라 차별, 편견 해소를 위해 가족다양성 이해교육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가족다양성 이해교육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에 대한 이해를 돕고, 편견과 차별을 개선하며, 다양한 가족의 인식 및 존중이 실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을 말하며 한해 약 20만명의 국민이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브랜드 이미지(BI).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가족다양성 이해교육 브랜드 이미지(BI).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제공
이에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가족다양성 이해교육으로의 확대에 발맞춰 첫 BI를 제작하였고, 국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이에 맞는 슬로건을 선정하였다.

총 465명의 국민이 참여한 슬로건 공모전에서 나온 아이디어 중 내부전문가 심사를 통해 '함께 We(위)하는 세상, 서로를 We(위)하는 교육'이 선정됐다.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BI 심볼마크는 가족 배경, 가족 문화, 양육과 돌봄, 가족 경험에 대한 다양성을 변화된 컬러로 표현하였고, 다양한 가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타원의 형태로 시각화하여 전반적으로 어우러지는 느낌으로 설계됐다.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BI와 함께 대표 캐릭터'오손이, 도손이'도 공개한다.

다섯 손가락을 상징하는 오손이(세 손가락), 도손이(두 손가락)은 크기와 역할은 다르지만 다섯 손가락이 모여 하나를 이룬다는 의미와 함께 다양한 가족이 오손도손 정답게 지낼 수 있도록 하자는 교육의 함축적 의미가 담겨있다.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BI와 캐릭터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 다누리포털, 다누리배움터 등 온라인 매체에서 즉시 활용되며,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홍보 및 인식개선에 필요한 홍보물 제작 시 적용된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전주원 이사장 직무대행은 "가족다양성 이해교육 BI와 캐릭터 개발을 통해 생소했던 인식개선 교육을 더 많은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가족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다양한 형태 가족이 함께 어울려 포용적 문화 실천을 위해 이해교육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