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창원 첫 복합보육시설 '아이행복센터' 문열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창원 최초 복합보육시설 '아이행복센터' 개관. 창원시 제공창원 최초 복합보육시설 '아이행복센터' 개관. 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 최초 복합보육시설인 '아이행복센터'이 마산회원구 석전동에 문을 열었다.

20일 개관식에는 하종목 창원특례시 제1부시장, 김화영 회원구청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어린이집 학부모,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과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아이행복센터는 기존 시립 봉화어린이집이 노후화로 이전·신축하면서 변화하는 보육 수요에 맞춰 다양한 보육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 가능한 복합공간이다. 총 사업비 61억1000만 원을 들여 연면적 1327.11㎡, 지하1층에서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시설은 1층 어린이집, 2층 영유아 놀이체험시설, 3층 장난감도서관으로 구성됐다. 2층 놀이체험시설은 날씨나 미세먼지 등에 상관없이 어린 아동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3층 장난감도서관은 아이들의 연령에 맞는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어 영유아 부모들로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창원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게 될 아이행복센터는 하며 영유아와 부모들을 위한 돌봄과 쉼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쾌적한 보육환경과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육아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창원시 하종목 제1부시장은 "통합적인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경감시켜 줄 뿐만 아니라, 영유아들을 위한 한층 더 수준 높은 교육 장소, 놀이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원시 아이행복센터 개관식. 창원시 제공창원시 아이행복센터 개관식. 창원시 제공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