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태훈 순천시의원 "2004년 폐지된 문예진흥기금 복원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태훈 의원이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순천시의회 제공   김태훈 의원이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순천시의회 제공 
전남 순천시의회 김태훈 의원(조곡·덕연)이 순천시의 문화예술 분야 융성을 위해서는 문화예술진흥기금을 복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태훈 의원은 지난 15일 제27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자유발언을 통해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대한민국 대표 정원도시로, 생태 경제도시로 도약한 순천이 도시경쟁력의 척도인 문화예술을 도시 발전의 한 축으로 삼아야 한다"며 "그 연장선상에서 문화예술진흥기금 조성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순천시는 민선 2기인 1999년 '문화도시 순천'을 목표로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처음으로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 지원을 위해 문화예술진흥조례를 제정하고 문화예술진흥기금을 설치한 바 있다.
 
당시 순천시는 기금 조성액 100억원을 목표로 5개년에 걸쳐 조성하고 문예진흥재단을 발족해 문화예술 발전을 견인하겠다는 중장기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민선 3기 시절, IMF로 인한 긴축재정과 순천시의 채무 조기상환 등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해 35억 5,100만원에 달하는 기금 조성액을 '다시 조성하겠다'며 문화예술계에 약속을 한 뒤 2004년 12월 22일 기금을 폐지했다.

이에 김 의원은 "순천이 문화예술이 융성한, 품격 있는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20년 전 순천시 채무 상환을 위해 기금 조성액 전액이 쓰여졌던 문화예술진흥기금의 복원이 우선돼야 한다"며 "특히 문화예술 지원 및 지역문화 활성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문화예술진흥기금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